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4가지 칼로리 소비 습관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이용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록 체중감량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먹는 양을 조절하거나 규칙적인 운동으로도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고는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이란

우리 신체가 신진대사에 사용하는 최소한 쓰이는 에너지 양을 뜻하는데요.
예를 들면 우리 몸이 호흡이나 체온유지 등 우리는 의식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하는 행동에서 조차도 에너지가 쓰이게 됩니다.
그래서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되곤 합니다.

근육량 늘리기

기초 대사량이 낮은 사람들은 근육량을 늘려야 합니다.




근육은 우리가 움직이고 신체기능을 유지하는데 많은 에너지를 가져다 쓰기 때문에
근육량이 많으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그리고 근육량을 올리신다면 엉덩이, 허벅지, 가슴 근육을 키우는게 좋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잘 때 너무 따뜻하게 잠을 자면 몸이 에너지를 쓰지 않아서 좋지 않습니다.

규칙적인 하루 3끼 식사




밥을 늘 같은 시간대에 3끼를 먹으면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몇 일동안 하루에 1~2끼만 먹는다고 하면 몸은 또 언제 굶어야 할지 몰라서
우리 몸에 에너지를 저장하려고 신진대사를 낮추게 됩니다.
이렇게 신진대사 낮아지기 시작하면 기초대사량이나 근육량도 줄어들게 됩니다.

수분 섭취

우리 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면 우리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요약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중에서 가장 핵심은 체내 근육량을 올려줘야 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선천적으로 기초대사량을 타고난 사람들은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 빠지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힙, 허벅지, 가슴 근육을 키워주면서 근육량을 키워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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