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눈에 좋은 음식들 5가지 소개

노안 눈에 좋은 음식들 어떤게 있을까요?
노안은 40대 초반 부터 증상이 하나둘씩 나타나지만,
요즘은 전자기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20대나 30대에서도 노안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노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 사용도 줄여야 하지만 눈에 좋은 음식도 챙겨줘야하는데요.
노안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안 눈에 좋은 음식들




  1. 당근
  2. 블루베리
  3. 결명차
  4. 녹색 채소
  5. 생선

당근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당근 노안에 좋은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당근이나 호박 그리고 베타카로틴 영양제를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많은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는 먹기에도 편하고 샐러드, 스무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는 블루베리는 눈 건강을 유지하고 노안 예방에 좋습니다.

결명차




결명차는 눈에도 좋고 고혈압이나 두통에도 좋은 차인데요.
결명차를 티백과 같은 주머니에 넣고 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입구를 묶어놓은 결명차를 넣고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단, 결명차는 설사 증상이 있을때는 마시면 안된다고 합니다.

녹색 채소

녹색채소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있어서 노안을 예방할 때 드시면 좋은데,
시금치, 브로콜리 등을 드셔주면 좋습니다.

생선




오메가3가 많은 등푸른 생선은 빠질 수가 없습니다.
오메가 3는 노안이나 망막 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을 드셔주는게 좋습니다.

노안 늦추는 방법

충분한 수면과 눈 초점을 멀리 바라보거나 외출을 할 때 햇빛이 강한 날에는 꼭 선글라스를 껴주시고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 사용을 최대한 자제 해주거나 화면을 볼때에는 가급적 거리를 두고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히터나 에어컨 바람을 눈에 맞으면 눈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얼굴로 바람을 맞는건 좋지 않습니다.

정리

노안 눈에 좋은 음식들 드셔서 노안을 예방하고 눈 건강에 도움이 되셔서
시력이 감소하지 않고 시력이 고정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음식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전자기기 사용을 최소화 하거나 방에 불끈 상태로
스마트폰을 바라보는 습관도 안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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