눅눅해진 김 다시 바삭하게 하는 방법

눅눅해진 김 먹으면은 식감도 그렇고 김이 바삭하지 않아서 뱉게 되는데요.
눅눅해진 김은 습기에 오래 노출이 되면 눅눅해지기 쉬워집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눅눅해진 김이 다시 바삭하게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하기

눅눅해진 김을 다시 바삭하게 하기 위해선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눅눅해진 김을 다시 바삭하게 하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눅눅해진 김을 일회용 비닐봉투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약 10~30초 돌려서 바삭해졌는지 확인해보시고
덜 바삭하면 다시 30초 더 돌려서 바삭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븐

오븐 온도를 약 150℃정도 세팅을 하시고 눅눅해진 김을 1~2분 정도만 구워주시면 됩니다.
덜 바삭해졌으면 약 30초 단위로 끊어서 확인해보세요.

프라이팬

프라이팬을 이용해서도 김을 바삭하게 할 수 있는데요.
프라이팬을 중불에 예열을 시키고 김을 프라이팬 위에 올려서 약 30초 정도만 구워보세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를 약 160도 정도 세팅하고 약 2분간만 돌려주시면 바삭하게 될 수 있습니다.




김 눅눅하게 되지 않게 하기

김이 눅눅해졌다는건 김이 공기 중의 수분에 노출이 되서 눅눅해졌는데요.
우리가 김을 사 먹을 때 들어 있는 습기 제거제를 김과 함께 보관하면은 습기를 제거해서 김이 눅눅해질일 없지만,
가정집에서 일반 김을 사서 프라이팬에 소금이랑 기름을 넣고 우리가 아는 김으로 만드는 경우에는
습기제거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김을 다 만드시고 밀폐용기에 김을 넣어서 보관하시고
김을 드실 때에는 적당히 먹을 만큼의 김만 꺼내서 접시에 놔둬서 드시는게 눅눅해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구운 김, 굽지 않은 김 보관법




구운 김과 굽지 않은 김을 보관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 김 모두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먹는 김은 밀폐용기에 뚜껑이 잘 닫혔는지 확인을 잘하고 냉장실에 보관해도 됩니다.

정리

눅눅해진 김을 다시 바삭한 김을 만들기 위해선 전자레인지에 약 10~30초 가량 돌려주시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으나
우리가 알던 바삭함 보다는 덜 할 수는 있는게 한번 눅눅해진 김은 웬만해서는 다시 바삭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김을 눅눅해지기 않기 위해서 보관을 잘하셔야 하는데요.
김을 보관할 때 밀폐용기에 보관해서 꼭 밀봉을 잘하시고 최대한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 하는게 중요합니다.
냄비뚜껑 안열릴 때 빠르고 쉽게 해결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