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삶는 시간 맛과 영양을 챙기는 시간의 중요성

브로콜리 삶는 시간 잘 활용할줄만 아시면 부드러운 식감이나
아삭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나 다이어트에도 종종 먹기도 합니다.
영양이 풍부하지만 너무 오래 삶으면 브로콜리를 먹어서 얻을 수 있는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삶는 시간을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브로콜리 삶는 시간




브로콜리를 먹었을 때 아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짧은 시간대로 삶으면 되는데요.
①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줍니다.
②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는다.
③브로콜리를 넣고 30초나 1분 정도만 데쳐 줍니다.
아삭한 식감 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할 때는
①과 ②번 과정을 같고 시간만 다르게 해주면 되는데요.
브로콜리를 넣고 2 ~ 3분정도만 넣어뒀다고 브로콜리를 빼주시면 됩니다.

브로콜리 보관법

마트나 시장에서 브로콜리를 구입 했는데 한번에 다 먹지 못하고 남는 브로콜리를 보관하실 때
가장 좋은 보관장소는 사실 냉동실입니다.
냉동보관하시면 영양소 손실도 적은 편이라서 1일 이내에 빨리 드실게 아니라면 냉동보관이 좋은데요.
브로콜리를 살짝만 데쳐서 물기를 제거하고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만약 냉장실에 보관하실 꺼면 브로콜리를 깨끗이 씻어주고 물기도 제거해주고
밀폐용기에 담고 공기를 최대한 빼고 밀폐용기 뚜껑을 닫아주면 좋습니다.
아니면 브로콜리를 진공포장 하고 냉장보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브로콜리는 공기와의 접촉이 많으면 빨리 상하기 때문에 냉장 보관시에는 진공포장이 좋습니다.

정리

브로콜리 삶는 시간을 잘몰라서 오래 익히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삶는 시간을 짧게 해줘야지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영양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시간대로 하셔서 맛과 영양을 같이 챙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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