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 쉰내 원인 5가지와 빠르고 간단한 해결법

빨래 쉰내 원인 손빨래가 아닌 세탁기로 빨래를 했는데 젖은 상태에서는
빨래 쉰냄새가 나지 않았는데 꼭 빨래가 건조하고 마른 상태에서는 쉰내가 나는데요.
왜 빨래를 하고 나면 쉰내가 나는지 원인을 파악해야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빨래 쉰내 원인 및 해결법




세탁기

빨래 쉰내의 원인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물때나 곰팡이 등 세탁기가 오래되어 청소를 해야하는데 하지 않았다면
빨래를 하더라도 빨래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세탁조 크리너를 사용해보거나 그래도 안되면 세탁기 청소업체를 불러서 세탁기 내부를 청소해줘야 합니다.

곰팡이

우리 눈에 보지 못한 빨랫감에서 곰팡이가 피어 있을 경우에 빨래를 해도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피어 있다면 세수대야에 물을 붓고 식초도 한컵 넣어서 옷을 담궈 놓고 다시 빨래를 하시면 됩니다.

옷 냄새




옷에 남아 있는 사람 땀이나 각종 냄새 등이 옷에 남아 있어서 빨래에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럴땐 온수로 옷을 세탁하시고 섬유 유연제 대신에 구연산을 이용해보세요.

건조 방식

옷이나 수건 등을 세탁하시고 건조대에 빨래를 널 때 빨랫감들이 너무 가깝게 건조를 하면 빨래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빨랫감들을 건조할 때 서로 거리가 있게 떨어뜨려서 건조하고 물기를 꽉 짜서 말리는게 좋습니다.

습도

비오는 날이나 습도가 높은 날에 빨래를 했을 때에는 습도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빨래가 마른다고 하더라도 빨래에 쉰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건조기가 있으면 좋지만 건조기 대신 제습기가 있어도 됩니다.

세탁기 사용하고 난 후

세탁기를 다 사용하고 난 후에는 세탁기 문을 꼭 열어서 건조를 시켜줘야 합니다.
세탁기를 사용하고 나면 세탁기 안에는 습도가 높아 있는데 입구를 닫고 있으면 곰팡이 등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꼭 세탁기를 쓰고나면 입구를 활짝 열어둬야 합니다.

정리

빨래 쉰내 원인은 대표적인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세탁기 내부에서 나는 냄새가 빨래감에 묻어서 빨래에 쉰내가 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빨래를 하고 난 후 빨래감들을 햇빛이 잘드는 곳에 일정 간격을 두고 말려야 하는데
거리를 좁게해서 말릴 경우 빨래 쉰내가 날 수 있습니다.
세탁조 크리너를 사용해 세탁기를 청소해주시고 햇빛이 잘 드는 날에 빨래를 하셔서 잘 건조시켜주세요.
머리카락 껌제거 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 4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