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과일 건강한 식습관에 필요한 꿀팁

식후 과일 먹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들 드십니다.
밥 먹고 나서 먹는 과일을 디저트라 생각하고 먹기도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과일이라 당이 높아서 식후에는 먹으면 안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요.
과일은 식후에 먹어야 할지 식전에 먹어야 할지,
아침 공복에 먹는 과일이나 야식으로 과일을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식후 과일




과일은 식사 전에 먹거나 식사 후에 먹어도 괜찮지만,
혈당이 일반인 기준 보다 높으신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식후에 과일을 먹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후에 과일을 먹으면 과일에 당분히 많아서 혈당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식후에 과일을 먹기 보다는 식사 전에 가볍게 먹는 양으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식후에 과일을 드실 경우에는 식사를 하고 소화를 시키는 2시간 뒤에 드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과일

아침 식사 대용으로 과일을 먹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침을 굶는 것 보다는 과일이라도 먹는게 아침을 시작할 때 좋지만,
산이 많은 귤, 오렌지, 파인애플들은 위 점막을 손상 시키기 때문에 산이 강한 과일 보다는




사과나 배를 그릭요거트랑 같이 먹으면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공복에 과일만 먹으면 속쓰림이 있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야식으로 먹는 과일

야식으로 치킨이나 피자 등을 먹지만 때로는 과일로 야식을 대체하기도 하는데요.
야식으로 과일을 먹기에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일에는 산도가 조금씩은 있기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되고,
밤에는 소화 기능도 떨어지는 시간대라서 소화도 잘 안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과일 말고도 다른 음식도 다 똑같이 소화가 안될 겁니다.
그래서 늦은 저녁에는 야식을 참고 다음날 아침을 균형있는 식사를 하는게 건강에 좋습니다.

정리

식후 과일로 많이들 드시지만 혈당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식후 2시간 이후로 과일을 먹는게 가장 좋고,
식전에 가볍게 과일을 먹고 식사를 하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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