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졸림 현상과 효과적인 생활 습관 개선법

식후 졸림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너무 피곤하게 되면 뭘 사용해도
졸음을 참을 수 없게 되는데요.
학생이라면 수업 중에 졸음이 몰려오거나 직장인은 점심 먹고나면 늘 찾아오는 졸음을
이겨내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식후 졸림 원인




밥을 먹고 나면 졸린 현상은 사람이라면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입니다.
사람이 밥을 먹고나면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 소화기관으로 혈류들이 몰리기 때문에
뇌로 가는 피 양이나 다른 신체기관으로 가는 피가 적어지면서 밥을 먹고 나면 졸리게 됩니다.

식후 졸림을 예방하는 방법

  1. 식후 가벼운 마음으로 가볍게 산책을 하는 게 좋습니다.
  2. 정말 너무너무 잠이 온다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20분 정도 짧게 잠을 자는 것도 방법입니다.
  3. 밥을 먹을 때 너무 많은 양을 먹기 보다는 조금씩 자주 먹는게 좋습니다.
  4. 탄수화물 위주로 밥을 먹기 보단 단백질이나 지방을 섞은 건강한 식단을 먹는게 좋습니다.
  5. 물을 자주 마시기
  6. 창문을 열어서 내부 공기를 환기 시켜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7. 스트레칭을 해줘서 신체를 깨워주기
  8. 찬물로 세수를 해주기
  9. 수면시간 최소 8시간은 자기
  10. 일반 껌이나 졸음껌으로 잠을 몰아내기

▶졸음 참는법 졸음을 이길 수 있는 비결

졸음을 쫓아낼 때 주의사항




졸음이 몰려와서 에너지 드링크나 자양강장제 음료를 자주 마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에너지 드링크나 자양강장게음료를 너무 자주 마시면 내성이 생겨서 나중에는 피로가 풀린다는 느낌도 들지 않기 때문에
매일 자주 마시는 것보다는 어쩌다 정말 가끔 마시는게 피로를 푸는데 좋습니다.

정리

식후 졸림은 누구나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갑상선에 이상이 있거나 당뇨병이 있는게 아니라면 졸음이 오는건 당연한 이치이기 때문에
위에서 알려드린 졸음을 예방하는 방법대로 해보시고 그래도 졸음이 온다면
오늘 하루는 일상을 마치고 편안한 마음으로 푹 쉬셔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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