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꾸는이유 :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와 안꾸는법

악몽꾸는이유 꿈은 우리가 잠을 자면서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악몽을 꾸게 되는 이유로는 스트레스, 불안감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런 감정이 무의식적으로 작용해 악몽을 유발될 수 있는데요.
악몽을 꾸는 이유에대해서 더 자세히 확인하세요.

악몽꾸는이유




이왕 꿈을 꾼다면 복권에 당첨되는 꿈이나 내가 좋아하는 사람, 재밌는 경험 등을
꿈을 꾸면 좋지만 간혹 악몽을 꾸게 될때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현실에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은 악몽을 꾸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종류는 직장, 학업 등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차를 드시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세요.

근심 걱정

악몽을 꾸는 다른 이유로는 근심 걱정 때문인데요.




특히, 하는 일이 잘 되지 않을 때 악몽을 꾸게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생각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여유를 가져보세요.

잠자리 불편

잠자리가 불편하면 악몽을 꿀 수도 있습니다.
악몽을 자주 꾸게 된다면 잠자리를 바꿔보세요.

과한 카페인 및 음주

불안감을 떨쳐내려고 카페인이나 음주를 매일 마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카페인을 줄이고 술도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쌓인 상태에서 술을 마시면 불안한 감정을 더 각성하게 되서 많이 마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악몽 안꾸는법




악몽을 꾸지 않기 위해서는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게 좋은데요.
그것 말고도 악몽을 꾸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잠을 자기전에 스마트폰을 보지말고 저녁에 적당한 운동을 하셔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하시거나 기분 전환을 할 수 있게 산책이나 근처 여행을 가는 등 여러 활동을 하시거나
아침과 저녁으로 명상을 하시면 악몽 꾸는걸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마음이 차분해지는 클래식 음악을 들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정리

악몽을 현실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꿈으로 반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를 해주시면 악몽을 꾸지 않게됩니다.
그리고 힘드시더라도 긍정적인 생각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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