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쓰면 콧대 미치는 영향 알아보기

안경쓰면 콧대 눌리면서 혹시나 콧대가 낮아지지는 않을까 심히 걱정스러운데요.
안경은 눈 시력이 낮은 사람들에게는 시력 보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용품입니다.
안경을 오래 끼고 있으면 콧대가 아픔을 느끼기도 하는데 정말 이상이 없을까요.
<관련 글>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이유와 문제 해결법

안경쓰면 콧대 낮아지는가?




안경을 쓰면 콧대가 낮아질까 안낮아질까요?
정답부터 말씀을 드리면은 콧대는 낮아지지 않습니다.
안경을 쓴다고 해서 콧대가 낮아지거나 높아지는 등 아무런 변화는 없습니다.

안경을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안경 때문에 코의 살이 움푹 들어가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콧대가 낮아지거나 코 뼈가 내려 앉는 일은 없고 변형도 없습니다.
코 살이 눌린건 안경을 벗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복구가 됩니다.

안경 때문에 콧대가 낮아질까 걱정이 되면




안경을 오래 끼고 있어서 혹시나 콧대가 낮아질까 걱정이 된다면
안경테를 가벼운 소재로 바꿔서 착용하시거나 요즘 트렌드에 맞지는 않지만,
뿔테 안경이 그나마 안경 코받침때 덜 아프다고 합니다.

안경 자국

안경을 쓰면은 안경 자국이 남고 안경을 오랫동안 착용을 해 왔던 사람들도 안경 자국 때문에
콧대가 아픔을 느끼게 되는데요.
안경자국을 최대한 덜 나게 하려면 코 받침대를 하시는게 안경자국을 덜 남기게 됩니다.
안경 자국은 안경렌즈가 무거워서 중력 때문에 내려가는 현상 때문에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경쓰면 얼굴 형이 변할까




나이가 성인인 사람은 얼굴 뼈가 이미 다 자랐기 때문에
안경을 쓴다고 해서 얼굴 형이 바뀌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안경 때문에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모습)이 바뀔 수는 있지만 벗으면은 똑같기 때문에
달라질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무난한 안경테 고르려면?

가장 무난한 안경테는 뿔테 안경이나 안경알이 둥근 안경이 제일 무난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고르려면 안경테를 하나하나 써보고 거울로 직접 보고 고르는게 좋기도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