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압 낮추는법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팁과 관리의 핵심

안압 낮추는법 활용해서 안압 상승을 막을 수 있는데요.
안압은 녹내장의 주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안압이 높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토대로 꾸준한 관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압 낮추는법




  1. 안약
  2. 식단
  3. 운동

안약

안압을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안약을 눈에 넣는 방법인데요.
안과에 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은 안약을 눈에 점안 하면 인위적으로 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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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

인스턴트 음식이나 빵, 고칼로리 음식이나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 안압이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나 계란 노른자, 브로콜리 등 제아잔틴 및 루테인이 포함되어 있는 야채를 드시면 좋고
마지막으로 오메가3를 드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

매일 시간을 정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안압 상승하는걸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시면 안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관리에도 도움이 되서 좋습니다.

안압 높아지면




안압은 녹내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안압이 높은 사람들은
병원에서 측정을 하시고 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녹내장은 주로 40대 이상 부터 발병을 하게 됩니다.

정리

안압 낮추는방법으로 병원에서는 안약을 처방하거나 경구 약물을 내줘서 인위적으로 낮추는 방법과
꾸준한 자기 관리를 통해서 안압이 높아지는걸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안압이 높아져 녹내장이 발병하는건 예전에는 40대 부터 발생했다면,
요즘은 녹내장도 10~20대 사이에서도 충분히 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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