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식물성 동물성 차이 어떤 것이 더 건강한 선택일까

오메가3 식물성 동물성 건강에 좋은 오메가3가 둘다 들어 있는데요.
그래서 사람들은 식물성이 좋을지 동물성이 좋을지 오메가3 영양제를 구입하기 전에 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만약에 오메가3를 먹는다면 식물성이 좋을까요 동물성이 좋을까요.

오메가3 식물성 동물성 차이




식물성 오메가3와 동물성 오메가3에는 영양성분, 가격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양성분 차이

식물성 오메가3와 동물성 오메가3의 첫번째 차이라고 한다면 EPA 성분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EPA는 함영작용을 해주는 불포화지방산으로서 동물성 오메가3에는 EPA성분이 들어 있지만,
식물성 오메가3에는 EPA성분이 동물성보다 함량이 훨씬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물성에는 DHA 함량이 높고 동물성은 식물성보다 DHA함량이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




오메가3에서 식물성이 동물성이나 화학성 오메가3보다 가격이 비싸다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오메가3

중금속

동물성은 대형 어류에서 추출을 하기 때문에 대형 어류는 중금속에 노출이 될 수 있어서
중금속 오염 가능성 조금은 있을 수 있고,
식물성도 조개류에서 추출을 하긴 하지만 중금속 오염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습니다.

기타

동물성은 어류에서 추출을 한다고 위에서 언급을 한 바와 같이 비린냄새가 날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린냄새가 싫으신 분들은 식물성을 선택하시기도 하지만,




오메가3 영양제를 만드는 각 회사마다 제조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비린냄새가 날 수도 있고 안날 수 있어서
꼭 동물성이 안좋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정리

오메가3 식물성 동물성에서 어떤 것을 고르기 전에 식물성도 드셔보고 동물성도 구입을 해서 드셔보신 후에
본인에게 맞는 오메가3를 드시는게 좋고,
동물성과 식물성 둘 중 어느 하나가 더 좋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게 드시면 좋습니다.
▶참기름 들기름 차이 알고 더 맛있게 먹는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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