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영양제 건강을 책임지는 안내서

유통기한 지난 영양제 건강을 지키기 위해 먹는 영양제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을 하는데요.
혹시나 지금 먹고 있는 영양제를 오래 먹고 있는데 유통기한은 괜찮은지 보신적은 있으신가요.
영양제의 유통기한은 비교적 짧지 않지만, 한번씩 확인을 하고 섭취하면 좋습니다.
만약에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영양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유통기한 지난 영양제




정답부터 말씀 드리면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영양제는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기한에 따라서 약효과가 나타나는 기한이 있기 때문에 기간이 많이 지나버린 영양제는
약효과도 떨어져 있고 산패될 수도 있기 때문에 영양제를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영양제 보관 시

유통기한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 영양제도 오랫동안 공기 중에 노출이 되거나,
빛, 습기 등에 의해서 노출이 되면 약효과가 더욱 빨리 떨어져서 결국에는 버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유통기한 지난 영양제를 먹으면?




유통기한이 지난줄 모르고 영양제를 먹었을 시에는 다른 증상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간혹 영양제에서 기간이 지나버리면서 영양제에 독성이 나타날 수 있어서 몸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영양제 처리방법

유통기한이 지나버린 영양제는 영양제는 약으로 분리해서 버리시면 되는데요.
약국이나 보건소의 폐의약품 수거함에 영양제를 넣어서 버리시면 됩니다.
아니면 일반쓰레기로 버리셔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영양제 기한

영양제를 먹을 수 있는 날짜가 겨우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서 먹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을 수 있지만,




비타민B 영양제면 비타민B만 모아놓은 영양제 이다보니 일반 음식보다 상하는 것도 쉬워서
하루가 지났더라도 안드시고 버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정리

유통기한 지난 영양제는 꼭 먹지말고 약국이나 보건소의
의약품 수거함에 버리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기한이 오래 됐고 냄새도 나는 영양제를 먹으면 몸에 해로울 수 있고 다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싼 돈 주고 아깝다고 드시지 말고 과감하게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관련글>유통기한 지난 라면 정확한 상태 판단과 안전한 소비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