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하는 6가지 방법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귀찮아서 혹은 몰라서 유통기한 우유를 싱크대 하수구에 버리기 쉬웠지만,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읽어보시고 꼭 활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




냉장고에 유통기한이 3일 정도 지나지 않았으면 우유를 드셔도 괜찮지만,
찝찝하다 생각되시면 우유로 활용할 수 있는건 많이 있습니다.

세안이나 샤워에 활용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세수할 때나 샤워할 때 사용해주시면 피부를 윤기나게 해주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냉장고 탈취제 활용

유통기한이 지나 마실 수 없는 우유를 냉장고 탈튀제 용도로 사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컵에 우유를 따르시고 컵을 랩으로 덮으시고 작은 구멍을 2~3개 정도 뚫어주고 냉장고에 비취해두시면 냉장고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식물에 사용




마른 수건이나 헝겊에 우유를 조금만 젖혀서 잎을 닦아 주시면 잎이 다시 윤기가 있어지게 바뀌고
우유를 물과 1:1로 희색해서 화분에 주면 식물 비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 닦기

우유는 알카리성 성분이 있어서 가죽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고 광택을 낼 수 있습니다.
마른 헝겊에 우유를 살짝 묻히고 얼룩이 묻은 부위를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다른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면
가죽에 묻은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꼭 물기가 남아 있지 않도록 확실하게 건조를 해줘야 가죽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방법이 의심스러우시면 남는 가죽 벨트, 가방 등으로 테스트 해보셔도 됩니다.

고기 잡내제거




닭이나 오리, 소고기 등을 유통기한이 4~7일 정도 지난 우유에 담아두시면 잡내를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기타

이외에도 우유로 흰옷을 세탁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흰옷에 묻은 얼룩을 우유가 담긴 대야에 20분 정도 담그고 빨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죽 닦기와 비슷한 방법인데 가죽 대신에 마른 헝겊에 우유를 조금만 묻혀서 가구를 닦으면 가구에 윤이나게 할 수 있습니다.

정리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할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씁니다.
세안이나 샤워할 때 사용, 가죽이나 가구, 식물 비료, 고기 잡내제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유가 너무 많이 상했거나 유통기한이 한참이나 지난 우유는 그냥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연고 사용 전 주의사항과 처리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