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 참는법 졸음을 이길 수 있는 비결

졸음 참는법 햇빛이 따스한 오후 햇살을 받거나 점심을 맛있게 먹으면
몸이 나른해지면서 졸음이 솔솔 오게 됩니다.
학교에서 수업중이거나 운전 중에 졸음이 밀려와서 참기 어려운데요.
어떻게 하면 졸음을 참을 수 있을까요.




졸음 참는법

정말 참을 수 없는 졸음을 어떻게 하면 참을 수 있을까요.
①차가운 물로 세수를 하시고 그래도 잠이 깨지 않으면 세수랑 양치를 같이 해주세요.
차가운 물로 세수를 하고 양치를 하면 졸음이 일시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②졸음껌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졸음껌은 일반 껌처럼 달콤한 맛이 아니라서 잠을 확 달아나게 하기도 하지만,
졸음껌을 먹느나도 졸음이 가지 않는 분들도 있으나 껌을 씹고 있으면 턱 관절이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에
졸음을 없앨 수 있습니다.




③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도 졸음을 참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도 ②번처럼 입이 벌어지면서 턱 관절이 움직이기 때문에 졸음이 참아집니다.
④지압봉이 있으면 귀 뒤쪽이나 발 바닥을 누르면서 마사지를 해주세요.
혈액 순환이 되면서 건강에도 좋아질 수 있으며 지압봉을 이용한 마사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⑤창문을 열어서 공기를 환기 시켜야 합니다.
특히나 운전 중에 창문을 닫고 가면 이산화 탄소는 많고 산소 분포는 적으면 졸음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 틈틈히 환기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⑥초콜릿을 먹는 방법도 졸음을 참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⑦위의 졸음껌과 비슷한 방법인데 이번에는 껌이 아닌 한방캔디를 구매하시면은 졸음이 가실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처방해주는 한방캔디에는 졸음방지 효과가 있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정리

졸음 참는법으로 주로 커피를 마시거나 고카페인 음료를 대신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하루 일일 카페인 함량을 넘어서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최대 일일 섭취 카페인 함량을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7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졸음을 참아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10~20분 잠깐 자는게 좋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으면 장점과 올바른 관리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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