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음식 효과적이고 건강을 위한 첫걸음

지방간에 좋은 음식 소개를 해드립니다.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 상태를 보고 지방간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오른쪽 상복부가 아프거나 피로감이 많이 느껴지면은 지방간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지방간을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하면 먹는걸로는 뭘 먹어야지 좋을지 확인하세요.

지방간에 좋은 음식

구분 종류
음료 커피, 녹차, 오트밀, 허브티
과일 포도와 자몽 그리고 블루베리 등
채소 양배추, 브로콜리, 마늘, 레드비트, 아스파라거스 등
잡곡밥
고기 등푸른 생선, 연어, 해삼, 해산물 위주



영양제로는 밀크씨슬이나 오메가3가 들어 있는 영양제를 드셔 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간을 줄이기 위해선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이 적은 식이섬유가 많이 든 음식과
단백질도 풍부한 음식을 드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지방간에 안좋은 음식

지방간을 조심해야 하는 식단으로는 고탄수화물 및 가공식품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지방간이 많으신 분들은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줄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치킨, 장어, 튀김, 갈비, 삼겹살 등의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지방간 생기는 원인




지방간은 일반적으로 술, 체내 지방, 비만 등의 이유로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지방간 예방하는 법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과 체중을 줄여야 하는데요.
술을 한번에 확 끊기 어렵다면 조금씩 조금씩 음주량을 줄여나가면서 줄여보시거나
술을 마시면 건강이 더 나빠진다는걸 계속 생각해서 정신적으로 이겨내야 하셔야 합니다.
물론 금주를 한번에 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과체중으로 인해 체내 지방이 증가해서도 지방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비만이라면 원래 먹던 양을 조금씩 줄여서 드셔보시고 일주일에
4번은 운동을 하셔서 다이어트를 하셔야 합니다.

지방간 인한 질환




지방간이 많이 있다면 생길 수 있는 질환으로는 간염, 알코올성 지방간, 비만, 당뇨, 고지혈증이
올 수 있으며 특히 만성 간염이나 간경변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정리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알려드린 내용을 종합 해본다면
고탄수화물 식단을 줄이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녹색채소와 신선한 과일들을 챙겨드시고
영양제로는 오메가3나 밀크씨슬을 잘 섭취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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