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간칫솔 사용법 효과적인 치아 관리 방법 알아보기

치간칫솔 사용법 맛있는 음식을 먹고 양치를 했는데도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껴있을 때
확실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치간칫솔을 사용하게 됩니다.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용도인데요.
잘 사용하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치아에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치간칫솔 사용방법으로 하셔야 합니다.
<관련굴>난방비 아끼는법 돈도 아끼고 지구도 살리는 실용적인 방법

치간칫솔 사용법




치간칫솔 사용할 때에는 일반 칫솔을 이용했을 때 잘 들어가지 않는 곳을 치간칫솔을 사용하면 되지만,
치간칫솔로도 잘 들어가지 않는 곳은 무리하게 치간칫솔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럴때 치간칫솔 보다는 치실이나 워터픽을 이용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양치를 하고 난 후에 치아에 낀 음식물이 제거가 되지 않았을 때 치간칫솔을 사용하시면 되고
치간칫솔은 치아 사이에 3~4번 넣었다 뺏다를 반복하시고
치간칫솔을 넣었을 때 빠지는 저항이 없는 크기에만 넣으시면 좋다고 합니다.

치간칫솔 주의사항

치아를 더 깨끗하게 한다고 치간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사용하면
오히려 치아에 안좋은 영향이 미치기 때문에 치약을 묻혀서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치실로도 들어가지 않는 치아사이를 치간칫솔을 이용해서 억지로 밀어넣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치간칫솔은 본인의 잇몸상태에 맞는 크기나 치아 사이의 간격에 따라서 크기를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만약에 치간칫솔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작은 사이즈로 시작하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치간칫솔을 하고 난 후에도 충분히 헹궈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치아 간 간극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케어하는 것은 전반적인 구강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를 위해 치간칫솔은 유용한 치아 관리 도구 중 하나로 손쉽게 치아 간 간극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사용법을 알지 못하면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리

치간칫솔 사용법으로 치실도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치간칫솔을 사용하시면 안되고,
양치질을 하고 난 후 충분히 헹궈주시고 치간칫솔을 하고 헹궈주시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