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종류 5가지로 건강 지키기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물질이지만
콜레스테롤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건강에 해롭게 되는데요.
우리 늘 먹는 음식에도 콜레스테롤이 있는 음식이 있어서 수치를 낮춰야 하는 분들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콜레스테롤이 낮은 음식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안좋은 음식을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맵고 짠, 단 음식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현미밥이나 보리 등을 섞은 잡곡밥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생선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나 연어, 삼치, 꽁치, 송어 등의 생선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이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평소에도 등푸른 생선을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과일

블루베리, 오렌지, 딸기, 자몽 등을 드시면 좋고 과일에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지만,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드시면은 안됩니다.

채소

무, 배추, 오이, 피망, 고추, 양파, 아보카도, 오트밀, 미역, 토마토, 마늘, 강황,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등이 있는데요.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찌개, 샐러드 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비타민C, 식이섬유, 항산화작용도 뛰어나서
브로콜리를 자주 드시면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됩니다.

기타




이 밖에도 퀴노아, 통곡물, 견과류(아몬드, 호두 등), 다크초콜릿, 콩 종류, 올리브 유, 녹차 등을 드시면 좋습니다.

안좋은 콜레스테롤 음식

기름진 음식이나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육류, 버터, 팜유 등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때문에 안드시는게 좋고,
빵과 과일주스, 탄산음료와 냉동식품을 먹는걸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꿀팁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음식 말고도 술(금주)을 끊으셔야 하고 비만이 되지 않도록 체중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비만은 성인병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꼭 체중 관리를 하셔야 하고,




일주일에 3~4번은 유산소 운동을 한번 할 때 1시간 정도는 하셔야 콜레스테롤 낮추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자전거, 수영, 러닝 등이 있습니다.

정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잡곡밥, 식이섬유가 풍부한 미역, 토마토, 아보카도 등을 드시고
등푸른 생선과 녹색 채소를 드시면 좋습니다.
먹는 식단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해서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주일에 3~4번의 1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4가지 칼로리 소비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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