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줄어듬 이유와 늦춰주는 3가지 방법

키 줄어듬 느껴지는 나이라면 키가 줄어들면서 상심을 하게 됩니다.
혹시나 키가 줄어든게 잘못된 자세 때문에 그런가 싶을 수도 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키가 왜 줄어드는 알려드리겠습니다.

키 줄어듬 이유




나이가 들면서 키는 충분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골다공증이나 근육 손실, 퇴행성 변화 등으로 키가 줄어들기도 하고
노화 때문에 척추뼈가 앞으로 서서히 굽어지면서 척수 길이 자체도 짧아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키가 줄어들게 됩니다.

키 줄어듬을 예방하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키가 줄어드는걸 막을 방법은 없지만 최대한 예방을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영양 섭취




키가 줄어드는 이유로 골다공증도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린바 있습니다.
칼슘과 비타민D 등을 잘챙겨 먹어야 키가 줄어드는걸 조금씩 늦출 수 있습니다.

자세

젊을 때 부터 서 있는 자세나 앉아 있을 때의 자세를 구부정하게 있으면은 나이가 들면은 키가 줄어들게 됩니다.
서 있을 때도 허리를 펴고 올바르게 서있어야 하고,
앉아있을 때는 허러리를 구부정하게 않거나 반 누워있다 싶이 누워있어서도 안되고 요추가 C자형으로 유지되도록 앉아 있는게 좋습니다.

근력 운동




1주일 동안 3~4일정도 적당한 근력 운동은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러닝만 뛰는 유산소 운동만 하지말고
바벨이나 덤벨을 적당한 무게로 근력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키 줄어드는 나이

키가 줄어드는 나이는 남자나 여자나 40대 이후부터 근력이 줄어들게 되면은 키가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특히, 여성은 폐경기가 오고 난 후 키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만약에 키가 갑자기 많이 줄어들고 하면은 다른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보는게 좋습니다.

정리

키 줄어듬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어쩔 수 없이 키가 줄어드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래서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늦춰볼 수는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건 서 있는 자세나 앉아 있는 자세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뼈에 좋은 영양소를 잘 섭취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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